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늘날씨] 서울-강원, 눈폭탄으로 출근길 더욱 힘들어져

by 뉴스캐치 2024. 2. 22.

강설로 인한 교통혼잡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원도와 수도권 등 한반도 일부 지역에서 대설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22일 출근길은 눈으로 인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대설특보 지역에서 시간당 1~2㎝의 눈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은 13.7㎝의 눈이 쌓였으며, 강원 고성은 67.이미지 삽입208371

7㎝의 적설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워지는 등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전 시에는 안전 운전에 유의하여 미끄러운 도로와 빙판길에 대비해야 합니다.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북부 등 눈이 많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서는 시설물 피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의 무게에 따른 피해로부터 안전을 위해 사전에 대비해야 합니다.

낮 시간의 기온은 -2~6도로 낮아지며, 주요 도시의 기온은 서울 -0.

9도, 인천 -0.7도, 대전 1.5도 등으로 예상됩니다.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부산 7도 등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좋음'이 예상되므로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날씨 상황에서는 교통체증과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있으므로 외출 시에는 출발 전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운전 시에는 안전운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미세먼지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니 관련 소식을 지속적으로 접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날씨 변화에 따른 행동 계획을 세우고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